본문 바로가기

여행에 대한 모든 것/China Story

LG 아이스크림2 폰, 중국 광고 모델은 누구?

 

 

 

 

베이징엔 11월에 들어서자마자 진짜 겨울이 찾아왔습니다. 매일매일 영하의 날씨, 살을 애는 듯한 (전문용어로 ‘칼’ 바람이라 하죠.)

매서운 겨울 바람에 밖을 나다니는 것이 여간 부담이 되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너무 틀어박혀 있자니 것 또한 너무 무료하여 견딜 수가 없어 주말이니 만큼 베이징 시내에 없는 볼일을 만들어 나가기로 했습니다. 지하철 10호

선을 타러 지하도로 이동을 하는데, 지하도의 양쪽 벽면은 이런저런 광고들로 불을 밝히고 있더군요. 그 중 눈에 확 들어오는 광고판이 있었습니다.

 

 

 

 

 

어두운 지하도라 그런지 빨간색의 동그란 로고는 눈을 확 사로잡았습니다. LG 전자의 로고, 자세히 살펴보니 아이스크림 2 폰 광고네요.

아이스크림2 폰, 저는 싸이언 사용자도 아니고 지금은 중국에 있으니 더욱더 관계가 없지만, CF 를 본 기억은 어렴풋이 납니다.

 

 

 

 

 

<LG 아이스크림2폰 CF 中에서>

 

 

바로 김태희와 빅뱅이 등장하는 CF 였죠. 아이스크림 주세요~두개만 주세요~ 하던 ..

그렇다면 지금 여기 중국에서 아이스크림2폰을 광고하고 있는 이 여자는 누구일까요?

 

 

 

 

 

 

 

 

 

이름이 보이시죠? 저기 한자를 중국어 발음대로 읽으면 꾸이룬미, 우리식으로 한자음을 읽으면 바로 ‘계륜미’ 입니다.

아~ 이제 기억이 나실지도?

 

 

<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中 에서 >

 

 

중화권 최고 스타중 한명인 주걸륜과 함께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에 출연하면서 한국에도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LG는 중국에서의 광고모델로 이 계륜미를 선택했네요.

 

 

 

 

 

 

몇 분 동안에도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지하철을 타기 위해 오가는 이 통로에 크게 이 광고가 걸려 있습니다.

사실, 제 눈엔 계륜미보단 LG라는 로고가 먼저 눈에 들어왔지만, 뭐 LG 로고든 휴대폰이든 계륜미든 광고효과가 있는 것만은 확실한 것 같네요.

하지만, 제가 경험한 바로는 아직까지 중국에서 LG 휴대폰의 시장점유율이나 인지도는 미미합니다.

기사나 수치 같은 걸 보면 LG가 중국에서 점차 시장점유율을 높여 나가고 있다고 하는 내용을 간간히 접할 수 있는데,

막상 중국에 와서 보면 LG 휴대폰을 쓰고 있는 사람들을 거의 만날 수 없을 뿐더러, 삼성에 비해 인식도 좋지 못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만의 생각일지도 모르겠지만, 제가 느낀 중국인들의 한국브랜드 인식은

 

삼성 -  우리나라 사람들이 생각하는 일반적인 인식과 비슷. 특히 우리나라 어른들이 생각하는 <삼성 = 좋은 것?> 과 별반 차이 없음.

LG – 삼성도 아닌데… 굳이 외국 것  쓸 필요 있나.?

 

정도 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마 LG에서는 계륜미를 중화권의 모델로 발탁한 지도 모르겠지만요.

 

결과는, 지켜봐야겠죠…? ^^;